1일 전 작성
방산주와 ETF의 상승세: 'PLUS K방산' ETF 주목
최근 전 세계의 긴장 고조로 방산 관련 주식과 ETF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증권시장에서 'PLUS K방산' ETF는 연초부터 66.79% 상승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주목되는 요인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확전과 이스라엘-이란 간의 긴장이다. 이로 인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 주요 방산 기업들도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미국 뉴욕 증시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한화자산운용은 국내 방산 기업으로 구성된 ETF를 상장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이는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 상승에 따른 국제적 수요 증가를 반영한 결과이다. ETF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LIG넥스원 등을 주요 구성 종목으로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기업은 올해 수익성을 크게 개선함과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한화자산운용은 SEC에 이를 상장 신청을 제출한 상태로, 이번 ETF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국내 방산 핵심 기업들을 포함할 예정이다. 이는 외국인의 K방산 투자 증가와도 부합하며 현재 'PLUS K방산' 펀드는 70.79%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관련 뉴스
host이투데이22시간 전
중동 분쟁에 북한 파병까지...전세계 전쟁 위협에 방산 ETF 상승 랠리 - 이투데이▲레바논 베이루트에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 공습으로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베이루트/AFP연합뉴스최근 북한이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하는 러시아
host매일일보10월 23일
잘나가는 ‘K방산 ETF’ 美 상장 - 매일일보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한화자산운용이 미국 뉴욕 증시에 국내 방산 기업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추진 중이다. 이는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면서 한국 방산주에 투자하려는 국제적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ETF는 환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등 국내 주요 방산주로 구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화그룹은 내년 초를 목표로 미 증시 상장 작업에 한창이다.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최근 ‘PLUS 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 ETF 상장 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hostSBS Biz10월 23일
한화운용, 'PLUS K방산' ETF 美 뉴욕증시 상장 추진 - SBS Biz한화자산운용이 국내 방위산업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의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3일 금융투자업계와 한화운용에 따르면, 국내 증시에 상장된 'PLUS K방산'을 벤치마킹한 'PLUS Korea Defense Industry Index ETF'의 상장 신청서를 미국 증권…